반응형
시뮬레이터에서 할 수 없는 것들에 대해서 정리해보겠습니다.
시뮬레이터는 효율성 좋은 도구지만 맥에서 실행되기 때문에 맥의 자원(CPU, memory 등)을 이용합니다.
그렇기 때문에 실제 아이폰 기기보다 빠르게 동작할 수 있습니다.
결과적으로, 시뮬레이터로는 실제 아이폰 기기와 같이 정확한 테스트를 할 수 없습니다.
또한, 사용자의 손 대신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앱을 사용하기 때문에 손으로 동작했을 때의 문제점을 알 수 없는 경우가 있습니다.
이 뿐만 아니라, 하드웨어와 API 차이가 있으며 앱을 테스트하는데 영향을 끼칠 수 있습니다.
하드웨어 차이
- Motion 지원(가속과 회전)
- 오디오와 비디오 입력(카메라와 마이크)
- 근접 센서 (조도)
- 기압(고도)계
- 주변 광 센서 (자동 밝기 조절)
API 차이
- Apple 푸시 알림 받기 및 보내기
- 사진, 연락처, 캘린더 및 미리 알림에 액세스하기 위한 개인 정보 보호 알림
- UIBackgroundModes키
- 핸드오프 지원
프레임워크 차이
- 외부 액세서리 (라이트닝케이블, 블루투스 등)
- IOSurface
- 미디어 플레이어
- 메시지 UI
- UIKit의 UIVideoEditorController 클래스
잘못된 부분 피드백 감사합니다!
참조:
반응형
'iOS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iOS] AppDelegate & SceneDelegate (0) | 2021.01.19 |
---|---|
[iOS] App의 Life Cycle (0) | 2021.01.16 |
[iOS] Frame과 Bounds의 차이 (0) | 2021.01.12 |
[iOS] UNUserNotificationCenter를 이용해서 로컬 푸시하기! (1) | 2021.01.05 |
[iOS] User Notification (1) | 2020.12.29 |
댓글